해외주식사는법 ! 미국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

해외주식사는법 ! 미국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

 

해외주식사는법 에 대해 들어보기만하고, 제대로 알아본 적은 없다면! 이제는 알아야한다. 미국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고, 지금부터 준비하자.

 

 

 

코로나19 상황으로 ‘지금이 때다!’라며 주식을 시작한 분들이 굉장히 많죠~ 제 주변에도 여유가 있는 분들은 모두들 주식에 투자했던 것 같아요ㅎㅎ

그 중에서도 미국주식에 투자한 제 지인들이 정말 많은데요~ 기업명들은 정~말 많이 들어봤죠! 애플, 페이스북,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등등.. 이러한 우량주들은 성장성보다도 안정성이 보장된다고들 말하는데요~ 그러면 어떻게 이 미국 우량주들을 구매할 수 있을까요??

지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우량주들을 쪼개서 사기도 한다던데.. 주식 시작의 장벽이 많이 낮아진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ㅎㅎㅎ 이 글을 많은 분들도, 주식을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미국주식 어떻게 사는지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 제대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 국가들 중에서 왜 하필 미국주식일까요?

우선 국제시장으로 수요가 많아지면서, 증권사들이 수수료 조건을 많이 낮췄습니다~ 덕분에 더욱 쉽게 미국주식에 접할 수 있게되었죠!

그렇다면 왜 미국주식의 수요가 높아졌을까요?

국내 주식들은 비교적 쉽고 익숙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대부분의 주식이 1년에 한 번 배당하는 곳이 많죠~! 그에 배히 미국 주식은 대부분 1년에 네 번의 배당, 한달에 한번씩 배당 하는 곳들도 많습니다! 배당받을 빈도 자체가 높다보니, 더 관심을 끌게되었죠ㅎㅎ

 

 

 

 

우선, 해외주식거래 를 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를 개설해야합니다~ (모바일로 개설 가능)

요즘은 대부분의 증권사들에서 매매수수료/최수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증권사를 선택할 때 조금 편하게 마음 놓고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 증권사 : 키움증권, 미래에셋, 삼성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이 중에서 현재 이벤트수수료로 키움증권이 제일 낮다고 하네요~ 다른 증권사들도 종종 이벤트를 하니! 잘 챙겨서 계좌개설하시기 바래요:)

또한, 환율우대비율도 환전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비용이니! 우대환율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한국과 미국의 시차로, 미국 주식시장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픈시간은 11:30pm  마감시간은 6:00am 입니다!

(썸머타임 때는 10:30pm ~ 5:00am)

 

 

 

현재 우리나라의 환율이 정말 안좋죠. 계속해서 오르다가 1100원대로 다시 진입하였는데요! 환율도 빨리 풀리기를 소망합니다:)

 

이렇게 오늘 해외주식사는법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어렵지 않게 주식 투자할 수 있습니다~ 한국주식만큼이나 메리트 있는 미국주식 오늘당장 시작해보는 것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