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벨트 태릉골프장 개발되나? 아파트부터 관련주까지 알아보자

그린벨트 태릉골프장 개발되나? 아파트부터 관련주까지 알아보자

골프장관련주
골프장관련주

그린벨트 태릉골프장 아파트부터 관련주

일반인들이 서울 내에서 투자하기란 너무 어렵습니다. 웬만한 곳들은 이미 꽉꽉 들어차거나, 너무 비싸거나 이 와중에 그린벨트로 묶여있던 태릉골프장 개발된다는 소리에 관심을 쫑긋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파트부터 관련주까지 다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태릉골프장은 왜이렇게 사람들 사이에서 뜨거운감자 일까요? 태릉골프장 확실히 일반적이진 않습니다. 태릉골프장은 군 골프장으로, 일반인도 신청하면 이용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은 아닙니다. 서울시가 이러한 한계들을 생각해서 낸 방안같은데 반대하는 사람들의 의견은 무엇일까요? 와중에 청와대는 7월 20일에 서울 노원구 태릉골프장 부지를 이용하여 주택을 건설하고 국민들에게 공급한다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태릉골프장(83만 제곱미트)을 주택부지로 만든다면, 최대25,000가구까지 공급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든 수의 가정을 제외해도 15,000가구 이상 공급된다고 합니다.

그린벨트 태릉 골프장 반대이유

원래부터 국유지인 그린벨트, 태릉골프장인데 왜이렇게 사람들이 반대하는 것일까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공원화‘ 하라는 것입니다. 일반시민들도 충분히 누릴수 있도록 차라리 공원을 만들라고 하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자연환경을 훼손하지 말라는 이유도 있습니다. 후손에게 자연을 물려줘야한다는 의견들도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교통개선안을 우선적으로 만들어라. 노원구, 중랑구 쪽에 가보시면 트래픽이 엄청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만 가구 이상이 생겨나면 거기서부터 오는 트래픽은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그린벨트는 해제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태릉골프장을 개발해서 주택공급은 할 것이지만, 그린벨트는 해제하지 않을 것이다. 어찌보면 무슨말이지싶지만, 제가 듣기에는 추가개발 또는 과한개발은 하지 않겠다는 말로 들립니다. 그러면 개발사가 어디가될지, 어떤 자재들이 사용될지, 주변에 어떤 회사가 있는지에 초점이 잡히겠습니다.

용산테마주와 그린벨트 관련주

용산 테마주로 움직였던 주식들을 생각해보자면, 롯데관광개발차트, KBI메탈이 있습니다.  그린벨트관련주 를 생각해보자면, 신원종합개발 SG&G, SG세계물산 사조산업 등등이 있습니다. 태릉골프장 개발을 반대/찬성 하는 사람들도 모두 각각의 가치 또는 이익에 따라 결정하기 때문에, 찾아보니 재미있습니다. 남일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나에게 올 로또일 수 있다!라고 생각하시고 모두들 찾아봅시다.

오늘은 그린벨트 태릉골프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