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4일 임시공휴일 ..? 투자의 흐름이 변한다.

8월 14일 임시공휴일 ..? 투자의 흐름이 변한다.

 

정세균 총리가 어제(19일) 8월 14일을 임시공휴일 로 지정하는 방안을 지시했다고 하죠^^

정총리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국민과 의료진들의 피로감, 경제를 고려하여 내린 결정이라고 합니다. 임시공휴일이 지정된다면, 투자의 흐름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올해 우리나라의 법정휴무일 은 예년보다 훨씬 적습니다.

여러 법정휴무일이 주말과 겹치면서, 2020년 법정휴무일은 115일입니다.

그에 비해, 2019년 117일이었으며 2018년에는 119일로 올해보다 각각 이틀, 나흘이 많습니다.

 

 

때문에 요즈음 일상에 피곤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죠.. 특히 장마까지 진행되고, 주변에 재해가 많이 일어나다보니 마음이 더 무거워지는 요즈음입니다.

7말8초라고 불리는 대표적인 여름피서기간동안 어디를 가지 않고, 꾹 참다가 법정휴무일에 떠난다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도 정말 법정휴무일 찬성입니다ㅎㅎ

 

우선 8월 17일 임시공휴일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우리나라는 2015년 메르스 사태 때에도 8월 14일을 임시공휴일 로 지정하였습니다. 경기 회복이 그의 이유였죠^^

 

올해도 똑같이 내수 회복을 이유로 8월 17일 임시공휴일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8월 17일이 임시공휴일이 되면, 투자의 흐름은 어떻게 변화할까요?

 

 

8월 15일 토요일부터 17일 임시공휴일까지 총 사흘의 연휴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일상에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꿀과 같은 휴식이 될 것 같습니다:)

 

통상적으로 대표적인 여름 휴가기간은 7월말~8월초 이죠. 하지만 이번 년도에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 인파 때문에, 휴가기간을 피해서 휴가를 갈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런 상황에 또 하나의 연휴는 대한민국 경제에 활력소가 될 것 같네요:)

현재 해외여행도 힘든 상황이니, 임시공휴일 로 나라경제가 건강하게 활력을 얻었으면 좋겠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임시공휴일로 여행을 떠나고, 여름 휴가를 즐길 때!

투자시장은 멈춰있을까요?

절대 아니죠^^

우리나라만 임시공휴일일 뿐, 외국시장은 활발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히 시차가 별로 차이나지 않는 아시아 시장은 여전히 돈이 왔다갔다 하고있죠.

그들은 우리의 시간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낮에는 아시안시장이, 밤에는 미국 시장이 평소와 똑같이 개장하죠. 환율도 똑같이 오픈 및 고시합니다.

 

 

 

저도 아마 법정휴무일이긴 하지만, 밤에는 미국 시장을 들여다보고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아마 저 뿐만 아니라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은 모두 여느때처럼 눈여겨보고 있으시겠죠?^^

 

그러니 우리도 임시공휴일 지정 후에도 거기에 안주하면 안됩니다! 당일에도 경제 뉴스를 챙겨읽고, 투자시장에 눈을 떼지 않기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