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경매 하는 방법! 법원경매 로 내 집 마련하기

부동산경매 하는 방법! 법원경매 로 내 집 마련하기

부동산을 구매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는 부동산경매는 정말 중요 합니다. 매매를 원하는 분들은 법원경매 사이트 매번 찾아보며 확인하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오늘은 부동산경매 하는 방법과 더불어, 법원경매 로 내 집을 마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경매 하는 방법! 법원경매 로 내 집 마련하기
부동산경매 하는 방법! 법원경매 로 내 집 마련하기

부동산경매 하는 방법! 법원경매 로 내 집 마련하기

우선 부동산을 매매하는 밥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세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경매를 통해 낙찰받기
  2. 부동산 중개로를 통해 매매로 구입하기
  3. 청약으로 분양받기

이 중에서 오늘은 경매를 통해 낙찰받는 부동산에 대해 얘개해보려합니다. 경매가 좋은 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동산 구매가 가능한 경매이기 때문에, 소액으로도 충분히 노려볼만 합니다. 부동산경매는 크게 위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우선, 대법원경매사이트 에서 매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물들의 서류를 확인하고, 배당과 임차인 등을 분석합니다. 원하는 매물을 찾은 후, 투자가치가 있는지 직접 확인하기 위해 현장답사를 나갑니다! 주변 환경과 임차인조사를 마친 후, 관공서에서 서류를 띄어 확인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모두 마친 후에 최종결정했다면, 입찰게시판을 확인하여 경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경매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유혹당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좋은 매물이 아니거나 리스크가 높은 매물임에도 불구하고,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혹할 수 있다는 것은 항상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부동산은 점점 오르고, 내 수익은 제자리고..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결국 뒤쳐지게 되겠습니다. 당장의 큰 돈으로 부동산경매 투자가 어렵다면, 소액 부동산경매 로 눈을 돌려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요즘에는 ‘꼬마아파트’ 또는 ‘꼬마빌딩’ 처럼 작은 평수의 부동산들이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금리가 떨어진 시점에, 투자는 불가피한 상황인데요! 이 저금리 시대이기 때문에, 대출을 끼고 경매 물건을 사는 형태가 많습니다.

부동산 투자

몇년 전부터 꼬마빌딩을 주거지로 개조해서 예쁜 빌라집을 만드는 것이 유행처럼 번져나갔습니다. 최근에 방영하는 집 구해주는 방송을 보다보면, 심심찮게 꼬마빌라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넓은 평수의 아파트만 보기보다는 눈을 돌려서 더 많은 기회를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울 야경을 볼 때마다, 이 많은 불빛 속에서 내 집은 어디인가라는 생각할 때 있으시죠? 저는 아주 가끔 63빌딩에 갈 때마다 밤 야경을 보며 그 생각을 하곤 한답니다. 물론 서울에서 집사기에는 너무 늦어버리진 않았을까 하는 걱정도 들지만! 아직은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투자 공부해서, 내집마련 의 꿈 이루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