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오 관련주 펜젠의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 관련주 펜젠의 주가 전망 및 분석
안녕하십니까!오늘은 펜젠의 주가 전망과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펜젠은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개발 및 제조 등을 주요 사업으로 2010년 1월 29일에 분할 설립되어 2016년 3월 11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펜젠은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의 생산 및 판매, 바이오 의약품 개발 사업, 바이오 의약품 위탁생산(CMO) 및 개발 기술 이전 서비스(CDO)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에 성공한 만성 신부전 환자의 빈혈 치료제는 2019년부터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한국은 2020년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합니다. 팬젠의 시가총액은 1123억원으로, 시가총액으로는 코스닥 695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요 이슈
팬젠은 오늘 국제백신연구소와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는 뉴스보도로 주가가 상한가를 달성했다고 판단됩니다.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로 주가는 급등할 것으로 보여 거의 일시적인 상승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봉을 보면 상한가를 달성했습니다. 기존 주주 여러분 축하드립니다. 상한가를 달성한 후 1~2영업일까지는 양봉으로 이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내일의 격차 상승이 대폭 상승하는 경우에는 분할 매도로 수익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등주는 급락할 때 무자비하게 떨어지니까 급등하더라도 적당히 수익을 내서 빨리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급등주는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경우가 드물며 일시적으로 1~3거래일 양봉 후 급락하는 패턴이 대부분입니다. 기업 실적을 보면 코로나의 기대감으로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BPS, PBR는 이미 엄청난 고평가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으며, 매출액은 매년 적자입니다. 중장기 투자종목으로는 좋지 않고 빨리 수익만 올려 나오는 단타매매가 가능한 분만 매매 하시길 바랍니다. 또 부채비율은 130%로 늘어났으며 130%라는 수치는 조금 높은 편입니다. 단기부채가 많으면 단기악재가 나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유보율은 238%로 적당합니다. 적지도 않을 텐데, 하지만 이처럼 매년 적자가 나고 기대감만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종목이라면 인수가 꺼릴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매수가 된다면, 최대한 빨리 수익을 얻고 나오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