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세금 (배당소득세)를 절세하는 방법은…?

미국주식세금 (배당소득세)를 절세하는 방법은…?

 

미국주식세금 에 대해서 아시나요? 애플,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 말만 들어도 대량주인 미국주식을 사려면, 따로 세금을 부과해야합니다! 오늘은 어떻게해야 절세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미국주식이 날이 갈수록 상향세를 이루고 있죠! 물론 언제 합류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ㅎㅎ

뉴스와 주변 소식, 재무재표들을 잘 살펴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주식에 뛰어드시기를 바랍니다:)

세계적인 어려움과 동시에 투자한다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죠! 주변에서 ‘이번 코로나19 때문에 주식 폭락했으니, 지금 사야해~’라는 말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ㅎㅎ

그 중에서도 비교적 안정적인 미국대량주에 관심갖고 구매하는 분들이 많앗는데요! 그렇다면, 미국주식은 다 좋은 것일까요?

해외주식사는법 ! 미국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자

 

제가 지난 번에 올려둔 포스팅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일전에 올렸던 해외주식 투자이유에도 나와있듯이, 해외주식투자 목적은 크게 ‘배당소득’ 입니다.

특히 미국주식은 3개월에 한번씩 또는 한달에 한번씩 배당을 하기 때문에, 배당수익의 빈도수가 높죠:)

 

이렇게 배당을 받을 때는 배당소득세를 내야하는데요!

매번 배당소득에 15%를 공제한 금액을 계좌에 입금해줍니다^^

국내주식은 총 15.4% (배당소득세 14% + 지방소득세 1.4%)의 세율이 나오는 것에 비하면 적은편이죠~!

 

** 국내주식과 다르게, 양도차익이 있으면 무/조/건 세금 신고해야합니다!

** 일년에 이자와 배당소득의 금액이 2,000만원 초과했을 때, 금융소득종합과세를 납부해야합니다!

 

증여에도 증여세가 붙게되는데요~

이 때는 증여받은 사람이 세금을 내야합니다! 증여일 전후로 2개월의 종가평균이 기준이 됩니다.

 

하지만, 양도차익이 큰 경우에는 이렇게 증여를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가족간의 증여는 증여재산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취득가액을 높여서 양도차익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0만원의 주식이 300만원이 되었을 때, 바로 양도한다면 양도차익(300-100만원)의 양도세를 내야합니다!

다만 가족에게 300만원 주식을 양도한다면, 가족은 300만원부터 시작이기 때문에 양도차익이 훨씬 줄어들게 되죠~ 특히 배우자의 경우, 6억원까지 증여재산을 공제받을 수 있으니, 증여세도 걱정안해도 됩니다:)

외국주식은 해당 국가에 지불한 세금도 ‘외국납부세액’이라는 명목으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국가와 국내의 세율차이를 보아, 세율이 같다면 중복 납부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주식은 보면볼수록 재미있는 것 같아요ㅎㅎ

손해보면 주식이 앞으로 재미가 없어지겠죠..? 하지만, 정보를 앎으로써 손해를 줄일수도 있답니다! 미국주식세금 공부하고, 절세합니다:)